한국 최고재벌회사 삼성전자 부회장의 영장 청구

Posted by ironmask84
2017. 2. 14. 21:51 생각과 일상/사회이슈 및 생각


사실 이번 검찰에서의 영장 청구는 2번째인 재청구이다.

2015년 7월... 그때 당시 나는 삼성물산 주식 주주였다.. (얼마되지 않는 주식 수 였지만..)
http://ironmask.net/211

작년 말부터 우리나라의 정치는 뒤집어질 정도로 엉망이 되었다..
국제적 망신 수준이다..
이제는 전국민이 알 것이다. 비선실세 최순실 국정농단...

최순실과 그의 측근들도 문제가 엄청나지만,
나는 삼성전자가 이 일에 관여가 되어있다는 기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내가 삼성물산 주식 주주였던 이유도 있지만,
그것보다 국민연금이 개입되어 있다는 것에 분노를 느낀다.
우리나라 전국민의 노후대책 보루인 국민연금...  이미 예산이 많이 무너져가고 있고 앞으로 노령인구 증가로 인해
연금 수령에 대해 비관적인 여론이 대세다..
그러한 국민연금이 삼성물산 주식의 대주주였는데,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에 손을 들어줬다.
합병 시의 합병비율이 삼성물산 주주는 손해보는 구조였는데 국민연금은 손을 들어줬다..
합병 후 지금까지도 별다른 주가 상승은 없고 아직도 손해보는 구간이다.

2017년 1월 중순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영장이 청구되었다는 소식에 조금은 기대했다.
혹시나 했지만, 기각이 되었다.

오늘 다시 재 청구가 되었다.

우리나라 최고재벌 회사의 승계자인 만큼 이재용씨는 합당한 절차로 승계 이행을 위해,
국민연금에게 손해 배상을 제대로 해주기를 바란다.
(맘 같아서는 합병 전 삼성물산 주주 모두에게 보상을 해주길 바라지마는..)

그리고 세금도 좀 팍팍 내서 사회에 많은 환원을 해주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