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종합검사 부하검사

Posted by ironmask84
2020. 2. 2. 17:05 재테크/자동차


중고로 3년 된 차를 구입하고는 1년 만에 정기검사를 한 번 받았었어요.

https://ironmask.net/408 )

이 때는 차가 2013년식에 2014년 구입된 차라 4년이 지나지 않아서,

정기검사를 받았습죠.


신규 4년이 지난 후에는 종합검사를 받게된다는 것!

정기검사 보다 검사 항목수도 많고 비용도 좀 더 비쌉니다.

종합검사에도 3가지 종류가 있던데 저는 이번엔 "부하검사"를 받았네요.


    
 스마트폰으로도 모바일웹형식으로 보기 편리했어요!! 



    
 집은 부천이지만, 가까운 구로교통공단으로!! ^^ 



    

 온라인예약을 하니, 1,200원 할인은 덤!! 


  

 스마트하게 예약하고, 싸게 검사받으세요!! 


2년전에 정기검사를 했던거라 기억이 가물가물 했지만,

그때보단 확실히 검사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뒤쪽 번호판을 비추는 등과 앞쪽 등이 살짝 하나 나간게 있었는데,

그것도 부적격 항목이 되더라구요..

번호판을 비추는 등이 있다는 걸 이제서야 알았다는... ^^;;

그리고 검사소 내에 간단한 등은 갈아주는 정비소를 마련해둬서

그자리에서 바로 갈아넣고, 재검사로 확인해서 통과하였습니다. ㅋㅋ


 간단한 정비는 그 자리에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