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영향력 업 feat.티스토리 블로거

Posted by ironmask84
2020. 12. 11. 22:29 블로깅/블로그 팁


네이버에 가입한지도 꽤 시일이 된 것 같다..

1997년쯤 한메일(지금은 다음카카오)에 가입을 먼저 했었지만,

네이버는 언제했더라.. 2007년 쯤 했나보다..

네이버 지식인 가입이 2007년이고;;; 

네이버 메일 가입이 2008년인 것을 보니 그 정도 인듯..


한메일 가입후 무려 10년 후에 했네..

사실 이때 쯤부터 포털사이트 순위가 네이버로 기울기 시작한 것인지 싶기도 하고..


아무튼, 세계적으론 구글이 압도적이지만,

우리나라에서 만큼은 네이버가 압도적이다.


그래서 온라인의 영향력을 가지려면..

네이버에서 영향력이 중요..

가장 중요한 것은 네이버 검색에서 상위페이지를 차지하는 것이긴 한데,

그것은 매우 경쟁이 치열하고 어렵다...


나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영향력을 키우고 싶은데,

검색어 키워드로 상위페이지에 검색되는 게시글이 많지 않다...

상위 1페이지에 검색되는 글이 몇 개만 있어도 굉장히 방문자수는 증가 한다.


아무튼, 이러한 온라인 영향력을 좀 더 키워보고자...

그리고 지식기부 + 답변 채택으로 얻는 해피빈으로 기부 봉사도 할겸...

작년 부터 네이버 지식인에 열심을 내고 있다.. ㅋㅋ


네이버 지식인에는 등급이 있다.

 나는 지금 식물신 등급이다!!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해서 '초인' 등급을 달성했는데,

'초인'등급에서 신등급의 시작인 '식물신' 으로 가기가 매우 어렵다...

채택답변수 조건이 초인은 400개인데, 식물신은 1000개이기 때문..


네이버가 작년에 네이버 지식인에 여러 이벤트들로 공을 들였었다..

덕분에 내공점수를 금방 쌓았고.. 이벤트 보상금도 소소하게 챙겼었다.. ㅋㅋ

     



네이버 지식인의 영향력으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영향력이 얼마나 상승할지 모르겠지만,

어느정도는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지식기부 + 답변 채택으로 얻는 해피빈으로 기부 봉사 명목도 있으니..


이상 네이버 지식인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