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개발자 본인확인

Posted by ironmask84
2024. 9. 16. 01:04 나는 프로그래머다!


구글플레이에 앱을 업로드 하려면, 개발자 등록을 먼저 해야합니다.

글쓴이는 공익을 위한 앱을 하나 업로드하고자,
개인적으로 20달러 정도를 주고 구글플레이 개발자로 등록했으며,
1개의 테스트 앱과 1개의 공익을 위한 앱을 개발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

2021년에 업로드 하였는데,
해가 갈수록 구글에서는 개발자 관리를 계속 강화하고,
정책을 따르지 않을 경우 업로드한 앱을 모두 삭제 조치를 취한다고 압박을 합니다.

글쓴이는 정책에 대해서 앱을 삭제당하지 않기위해 최소한의 조치를 따르고 있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유료앱, 광고 포함 등은 하지 않았고, 
앱 내에 결제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그나마 수월하게 정책을 통과하고 있었습니다.

갈수록 강화되는 정책이 계속되고..
최근에는 본인 인증을 위해 거주하는 주소지가 적혀있는 서류 사본을 요구하는데
계속해서 실패해서 꽤 애를 먹었기에 
통과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시도는 거주하는 "아파트 관리비 명세서" 였습니다.
집주소가 적혀있기에 인정해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두번째 시도는 "카드 명세서" 였습니다.
요즘은 카드 명세서를 지류로 받지 않고 이메일로 받아보는데, 
집주소가 적혀있는 카드사가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다행이 현대카드 명세서엔 집주소가 있어서 캡쳐 후 제출하였지만....
이번에도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세번째 시도로 "주민세 청구"를 제출해보았습니다.
다행이 집주소가 전체로 다 기재되어있었고, 
그리고 다행이 3개월이 지나지 않는 조건을 만족했습니다!
이번엔 통과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고,
당분간은 또 개발자 계정이 유지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ㅎㅎ

보안은 강화하고, 불법을 막기 위한 정책으로 강화되는 구글정책도 일리가 있습니다만,
생각보다 이번 업뎃은 융통성이 없어서 애먹었네요 ㅋㅋ

애먹고 있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