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 추가환급 방법

Posted by ironmask84
2017. 1. 29. 21:49 재테크




2016년 연말정산은 다들 잘하고 계신가요? ^^

저는 회사를 통해서 전산으로 일단 처리를 해서

정산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감사하게도 회사 내 담당자가 서류 처리를 해주시네요 ㅠㅠ)


사실 이번에 포스팅 하려는 것은 작년에 2015년 연말정산 후,

제가 빠져먹은 항목이 있어서 그걸 추가환급 받은 경험을 토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저는 주택마련저축용으로 주택청약저축 계좌가 하나 있는데, 이걸 추가로 환급신청하여 받았습니다.

최근엔 1년에 최대 240만원 까지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는 사실!

요 부분에 대해서는 예전에 한번 포스팅 하였는데, 아래 주소 참조하시길 ㅎㅎ

http://ironmask.net/237


우선, 환급받은 환급증을 아래에 보여드립니다. ^^
114,000원 이나 환급받았네요! 

왠지 꽁돈이 생긴 기분이라 좋았습니다. ㅋㅋ




세무소에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ㅎ

국세청(홈택스) 사이트에서 "경정청구"로 검색 후 해당 메뉴 들어가면 진행 가능합니다.

필요 파일도 저 같은 경우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pdf 파일 하나면 충분하였네요 ㅎㅎ

접수할 때 작성해야할 부분도 그리 복잡하지는 않았습니다.





한국납세자연맹에서는 연말정산을 대리로 더 쉽게 처리해주기도 합니다.

www.koreatax.org

여기서 연말정산 시에 유익한 좋은 팁들을 많이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다만, 수수료가 조금 있습니다.)


참고하실분을 위해

국세청에서 다운받은 2015년 경구청정 메뉴얼을 올려드립니다.

2015년_귀속_경정청구_매뉴얼.pdf